[2015-16 FE] 멕시코 시티 e-PRIX, 제롬 담브로시오 시즌 첫 승

2015-16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5라운드 ‘멕시코시티 ePRIX’ 우승컵은 결국 드래곤 레이싱의 제롬 담브로시오가 들어 올렸다.

하지만 제롬 담브로시오의 이번 우승은 루카스 디 그라시(압트 쉐플러 아우디 스포트)의 실격에 따른 행운이 크게 작용했기 때문에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가 시상식에서 제롬 담브로시오는 2위 자리에 올라 아쉬움을 남겼다.

결승전에 앞서 진행된 예선에서는 르노 이담스 팀의 세바스티앙 부에미가 1분3초667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팀 동료 니콜라 프로스트, 루카스 디 그라시, 제롬 담브로시오, 다니엘 압트(압트 쉐플러 아우디 스포트), 장-에릭 베르뉴(DS 버진 레이싱) 순으로 이어졌다.

예선 종료 후에는 결승전 폴 포지션을 차지하기 위한 경쟁이 펼쳐지는 슈퍼폴이 진행됐다. 예선 결과 상위 5대만이 출전함에 따라 예선 6위를 차지한 장-에릭 베르뉴는 아쉽게 슈퍼폴 진출에 실패하고 6번 그리드를 배정 받게 됐다.

슈퍼 폴에서는 예선 4위를 기록했던 제롬 담브로시오가 1위를 차지해 결승전 폴 포지션과 함께 추가 점수 3점을 획득했다. 그 뒤로 니콜라 프로스트, 루카스 디 그라시, 다니엘 압트, 세바스티앙 부에미 순으로 이어졌다.

2016_0314-포뮬러_E_5R_멕시코_시티_ePrix_04

모든 그리드가 결정 된 후 본격적인 결승전이 진행됐다. 스타트와 동시에 18대의 경주차는 빠른 질주를 보이며 우승을 향해 달려 나갔다.

두 번째 시즌 멕시코에서 진행되는 첫 경기라는 짜릿함이 불러 왔을까? 경기는 그 어느 경기 못지 않는 치열한 접전이 계속 이어져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3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루카스 디 가르시는 경기 후반으로 넘어가면서 빠르게 선두를 결정 지었으며, 제롬 담브로시오, 세바스티앙 부에미, 니콜라 프로스트 등이 2위권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2016_0314-포뮬러_E_5R_멕시코_시티_ePrix_03

경기 결과 루카스 디 가르시는 여유있는 주행으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아 시즌 2승을 달성하는 듯 보였다. 하지만 경기가 끝난 후 진행된 경주차 검차에서 무게가 1.8kg이나 오버 되는 상황으로 인해 실격처리 돼 우승컵을 반납했다.

결국 2위권 접전에서 승리를 차지한 제롬 담브로시오가 1위로 올라섰으며, 세바스티앙 부에미와 니콜라 프로스트가 2위와 3위로 올라섰다. 레이스 패스티스트 랩은 니콜라 프로스트가 차지해 보너스 점수 2점을 추가 획득했다.

2016_0314-포뮬러_E_5R_멕시코_시티_ePrix_06

멕시코시티 ePRIX를 마친 결과 드라이버 부문에서는 세바스티앙 부에미가 98점으로 여전히 종합 1위를 유지했으며, 아쉽게 실격 처리 된 루카스 디 그라시가 76점으로 종합 2위에 머물렀다.

우승을 차지한 제롬 담브로시오는 58점으로 1계단 상승한 종합 4위를 기록했으며, 니콜라 프로스트는 38점으로 3계단 상승해 종삽 6위로 올라섰다.

팀 부문에서는 세바스티앙 부에미와 니콜라 프로스트의 선전에 힘입은 르노 이담스 팀이 136점을 종합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2시즌 연속 챔피언을 향해 여진히 순항 중이며, 드래곤 레이싱이 102점으로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

점점 더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2015-2016 FIA 포뮬러 E 챔피언십 6라운드 롱 비치 ePRIX는 오는 4월 2일 미국 롱 비치에서 개최된다.

글/남태화 기자(physcis@chol.com)
사진/포뮬러 E 챔피언십 조직위원회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