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2017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 개최… 6개 종목 61개 팀 참여

[EV NEWS = 남태화 기자] 올해로 4회를 맞이한 ‘2017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가 오는 27일 제주 종합경기장 특별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공식 경기와 비공식 경기를 포함한 6개 종목에 아이오닉 일렉트릭, 닛산 리프, BMW i3, SM3 Z.E., 쏘울EV, 볼트 EV 등 총 61개 팀이 출전해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청정지역 제주의 해안도로와 산악도로를 달리게 되는 이번 대회는 금년? 출시된 신형 전기차의 성능 테스트 행사가 포함돼 있어서 전기차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곧 시장에 선보이게 되는 ‘2018 쏘울EV’를 이용해 1회 충전 후 250km를 주행하는 ‘2018 쏘울 non-stop 에코 레이싱’과 금년 봄에 출시된 BOLT EV로 300km 주행 코스 경기(번외경기) 등이 운영돼 제주만이 갖고있는 다양한 기상과 도로조건 속에서 신형 전기차의 실제성능을 시험하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또한 제주전기차 에코랠리 코스를 이용하여 열리는 특별행사와 어린이,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의 참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대회기간 중 진행된다.

세계적인 나눔 봉사단체인? 월드비전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쏘울EV와 함께하는 월드비전 사랑의 에코랠리’에는 20팀의 가족이 참가하여 아름답고 깨끗한 제주도의 랠리코스를 전기차로 주행하게될 예정이다.

또한? 승용, 상용. 이륜차 등 다양한 전기차 전시 및 시승회, 제주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RC카 체험 및 경주이벤트’,? ‘태양광 풍차만들기’ 등이 개최된다.

이외에도 여성 운전자들에게 전기차에 대한 특징과 실제 운전요령을 체험하게 하는 ‘전기차 여성 드라이빙 스쿨’ 등이 진행되는 등 전기차와 관련된 흥미롭고 다채로운 행사들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차종에 따라 세팅된 코스를 완충 후 주행하여 가장 효율적으로 코스를 완주한 차량을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경쟁구간과 비경쟁구간의 점수를 최종 합산하여 상장 및 트로피를 수여하고 코스 주행도중 돌발 미션 및 이동 포인트에서 진행되는 과제 수행 등이 추가되어 참가자 모두에게 경기이외에도 여러 가지 즐거움을 함께 부여할 예정이다.

2014년에 시작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기차 축제로 자리잡고 있는 ‘2017 제주 전기차 에코랠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JIBS제주방송, 오토타임즈가 공동 주최하며, 환경부, 기아자동차, 월드비전,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한국지엠 등이 공식 후원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