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순수 전기 스포츠카 ‘미션 E’ 가상 체험 어플 공개

[EV NEWS = 남태화 기자] 포르쉐 AG가 글로벌 IT 기업 구글과 협력을 통해 ‘미션 E’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이하 어플) ‘미션 E 증강현실’을 공개했다.

포르쉐는 이번 ‘미션 E 증강현실’ 어플을 통해 2019년 출시 예정인 포르쉐 최초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의 기술력을 혁신적인 방식으로 선보일 전망이다.

켈 그루너 포르쉐 AG 마케팅 부사장은 “포르쉐 팬들은 이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를 가상으로 먼저 경험해볼 수 있게 되었다”라며, “증강현실 기술은 ‘미션 E’의 복잡한 기술력을 더욱 생생하고 감성적으로 전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미션 E 증강현실’ 어플은 ‘미션 E’ 콘셉트 모델을 여러 관점으로 조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뷰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콘셉트 모델을 실내 공간에 가상으로 배치하거나, 에어로다이내믹 시뮬레이션을 작동해볼 수 있다.

또한, X-레이 뷰를 통해 경량 차체 아래를 힐끗 들여다 보는 것만으로 가상의 드라이브 및 배터리 기술을 현실처럼 만들기도 한다.

이외에도 소비자가 원하는 컬러 선택도 가능하며, 인터랙티브 주행 모드를 통해 증강 현실을 활용한 테스트 드라이브도 제공한다.

‘미션 E 증강 현실’ 어플은 증강 현실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 체제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