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 런칭

[EV NEWS = 남태화 기자] 한국전력(대표 김종갑)이 자체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KEPCO PLUG’를 출시했다.

한전은 전기차 충전서비스 브랜드 출시와 함께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을 업그레이드,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은 앱(App)을 통해 전국 전기차 충전소의 위치와 실시간 충전기 상태(충전중·고장 정보, 충전진행률 등)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QR코드 결제 기능을 통해 회원카드나 신용카드 없이도 스마트폰만으로 충전기를 이용할 수 있다.

한전은 ‘KEPCO PLUG’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한전 전기차 충전서비스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 31일까지 한전의 전기차 충전서비스 앱(App) KEPCO PLUG를 다운로드 후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하면, 이용금액의 5%를 포인트로 지급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는 QR코드 결제를 통해 한전 전기차 충전기를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포인트 유효기간 2020년 12월 31일).

한전 관계자는 “전국 어디서나 전기차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망 전기차 충전인프라 확충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 서비스 개발을 통해 전기차 이용여건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전력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